Coding/JavsScript 삽질기2019. 12. 25. 23:49

소개 https://chobocho.tistory.com/2461396
실행하기 http://www.chobocho.com/javascript/painter.html
전체 소스코드 https://github.com/chobocho/painter

 

chobocho/painter

Painter written html5. Contribute to chobocho/paint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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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1 Refactoring

선, 원등을 그릴때, 반복되는 코드를 preprocessMouseUp(), postprocessMouseUp() 으로 묶습니다.

function circleMouseMove(event) {
  if (!painter.isDraw()) {
    return;
  }
  var currentPos = getMousePosition(event);
  cvs.beginPath();
  // Need a delay
  cvs.clearRect(0, 0, canvas.width, canvas.height);
  cvs.drawImage(bufCanvas, 0, 0);

  cvs.strokeStyle = painter.getColor();

  var circle = {
    X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x + currentPos.X) / 2),
    Y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y + currentPos.Y) / 2),
    R: Math.round(Math.abs(currentPos.Y - painter.shape.point.y) / 2)
  };
  cvs.arc(circle.X, circle.Y, circle.R, 0, Math.PI * 2);
  cvs.closePath();
  cvs.stroke();
}

위의 코드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였습니다. 기존 함수 내부를 preprocess()와 postprocess()로 나누어서 묶은 것입니다.

Shape.prototype.preprocessMouseUp = function() {
  bufCtx.beginPath();
  bufCtx.strokeStyle = painter.getColor();
}

Shape.prototype.postprocessMouseUp = function() {
  bufCtx.closePath();
  bufCtx.stroke();

  cvs.clearRect(0, 0, canvas.width, canvas.height);
  cvs.drawImage(bufCanvas, 0, 0);

  this.setDrawMode(false);
}

function circleMouseMove(event) {
  if (!painter.isDraw()) {
    return;
  }
  
  painter.preprocessMouseMove();
  
  var currentPos = getMousePosition(event);
  var circle = {
    X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x + currentPos.X) / 2),
    Y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y + currentPos.Y) / 2),
    R: Math.round(Math.abs(currentPos.Y - painter.shape.point.y) / 2)
  };
  cvs.arc(circle.X, circle.Y, circle.R, 0, Math.PI * 2);
  
  painter.postprocessMouseMove();
}

 

7.2 나머지 도형 구현

직선, 원과 같이 삼각형, 직사각형에 대해서도 mouseDown, mouseMove, mouseUp에 대한 이벤트를 정의하고

painter 객체에 추가해 줍니다.

 

여기까지의 참고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.

https://github.com/chobocho/painter/tree/master/doc/tutorial/00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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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ing/JavsScript 삽질기2019. 12. 17. 00:22

소개 (https://chobocho.tistory.com/2461396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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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체 소스코드 https://github.com/chobocho/painter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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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.1 원 그리기

원을 그리는 함수를 추가합니다.

circle = new Shape("Circle");
circle.mouseAction = new MouseAction(circleMouseUp, circleMouseDown, circleMouseMove);
function circleMouseDown(event) {
  console.log("circleMouseDown");
  if (painter.isDraw()) {
    return;
  }
  bufCtx.drawImage(canvas, 0, 0);
  var startPos = getMousePosition(event);
  painter.shape.point.x = startPos.X;
  painter.shape.point.y = startPos.Y;
  painter.setDrawMode(true);
}

function circleMouseMove(event) {
  if (!painter.isDraw()) {
    return;
  }
  var currentPos = getMousePosition(event);
  cvs.beginPath();
  // Need a delay
  cvs.clearRect(0, 0, canvas.width, canvas.height);
  cvs.drawImage(bufCanvas, 0, 0);

  cvs.strokeStyle = painter.getColor();

  var circle = {
    X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x + currentPos.X) / 2),
    Y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y + currentPos.Y) / 2),
    R: Math.round(Math.abs(currentPos.Y - painter.shape.point.y) / 2)
  };
  cvs.arc(circle.X, circle.Y, circle.R, 0, Math.PI * 2);
  cvs.closePath();
  cvs.stroke();
}

function circleMouseUp(event) {
  if (!painter.isDraw()) {
    return;
  }

  var currentPos = getMousePosition(event);
  bufCtx.beginPath();
  bufCtx.strokeStyle = painter.getColor();

  var circle = {
    X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x + currentPos.X) / 2),
    Y: Math.round((painter.shape.point.y + currentPos.Y) / 2),
    R: Math.round(Math.abs(currentPos.Y - painter.shape.point.y) / 2)
  };
  bufCtx.arc(circle.X, circle.Y, circle.R, 0, Math.PI * 2);
  bufCtx.closePath();
  bufCtx.stroke();

  cvs.clearRect(0, 0, canvas.width, canvas.height);
  cvs.drawImage(bufCanvas, 0, 0);

  painter.setDrawMode(false);
}

 

6.2 도형의 선택

원과 선을 선택 할 수 있도록 html 파일에 함수를 연결 합니다.

[paint.js]

function selectShape(choosedShape) {
  console.log("selectShape:" + choosedShape);
  painter.setShape(choosedShape);
}

Painter 객체에 선, 원을 tools라는 자료형에 추가를 합니다.

Painter.prototype.init = function () {
  line = new Shape("Line");
  line.mouseAction = new MouseAction(lineMouseUp, lineMouseDown, lineMouseMove);
  this.tools[line.name] = line;

  circle = new Shape("Circle");
  circle.mouseAction = new MouseAction(circleMouseUp, circleMouseDown, circleMouseMove);
  this.tools[circle.name] = circle;

  this.shape = this.tools["Line"];
  this.color = "black";
}
function onLoadPage() {
  
  // ...

  painter = new Painter();
  painter.init();
}

6.3 기타 수정 사항

color 값은 모든 도형이 공통적으로 사용하므로,
shape 에서 painter 객체로 이동을 합니다.

Painter.prototype.init = function () {
  // ...
  this.color = "black";
}

 

여기까지 소스코드:

https://github.com/chobocho/painter/tree/master/doc/tutorial/006/src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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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비밀댓글입니다

    2019.12.24 11:49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안녕하세요. painter.html 파일에서 saveImage()로 검색하시면 됩니다.

      2019.12.24 11:53 신고 [ ADDR : EDIT/ DEL ]

Coding/Python 삽질기2019. 12. 10. 23:57

chobomemo에서  약간의 버그를 고치고, 이름도 변경하였습니다.

다운로드:

minim_SL6.2.zip
8.52MB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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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, 회사, 공공기관 어디에서도 되는 무료 앱입니다. 

어떻게 만들었나: https://chobocho.tistory.com/2461418



출처: https://chobocho.tistory.com/ [Do it now!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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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ing/JavsScript 삽질기2019. 12. 10. 02:06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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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 강의는 자바스크립트만 사용합니다.  

크롬에서의 동작만 보장 합니다.  

Canvas 기초 사용법은 구글링하시면 친절한 강의가 많습니다

 

5.1 색상 변경 기능 구현

아래와 같이 painter.html 의 각 색상 아이콘에 selectColor() 함수를 연결 합니다.

painter.js에 아래와 같이 selectColor() 함수를 구현 합니다.

function selectColor(choosedColor) {
  console.log("selectColor:" + choosedColor);
  painter.shape.setColor(choosedColor);
}
function Shape(name_) {
    this.name = name_;
    this.point = new Point(0, 0);
    this.color = "black";
    this.state = false;
    this.filled = false;
    this.mouseAction;
}

Shape.prototype.setColor = function(color) {
    this.color = color;
}

Shape.prototype.getColor = function() {
    return this.color;
} 

그럼 아래와 같이 선을 그릴 때, 색상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.

 

여기까지 구현된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.

https://github.com/chobocho/painter/commit/7a79b5edc328ac81706280188f9525d4e17f4c0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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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ing/Python 삽질기2019. 12. 10. 01:18

chobomemo에서  약간의 버그를 고치고, 이름도 변경하였습니다.

다운로드:

minim_SL5.zi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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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nim은 간단한 메모 관리 앱니다.

개인, 회사, 공공기관 어디에서도 되는 무료 앱입니다. 

어떻게 만들었나: https://chobocho.tistory.com/246141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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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ing/Python 삽질기2019. 12. 7. 11:01

다운로드:

chobomemo_SL4.zip
8.53MB

ChoboMemo는 간단한 메모 관리 앱니다.

개인, 회사, 공공기관 어디에서도 되는 무료 앱입니다. 

어떻게 만들었나: https://chobocho.tistory.com/246141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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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ding/Python 삽질기2019. 12. 5. 23:32

떨어져 가는 기억력을 보완하고자,

Python 으로 메모관리 툴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.

다운로드: https://chobocho.tistory.com/2461419

소스코드: https://github.com/chobocho/ChoboMemo2

1. 요구사항 정의

먼저, 아래와 같이 요구사항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.

2. 설계

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간단히 UML을 그려 보았다

3. 결과

완성된 모습은 아래와 같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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