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ing/Tip2023. 3. 2. 09:53

요즘 핫 한 ChatGPT를 유료 결제 하고, 이것 저것 질문을 해보았습니다.

Q: 문서화 잘 하는 방법

A: 

코드 문서화는 코드를 이해하고 유지보수하는 데 매우 중요합니다. 이를 위해 문서화는 자세하게 작성하는 것이 좋습니다. 다음은 코드 문서화를 잘하는 방법입니다.

주석 사용: 코드의 각 섹션마다 주석을 사용해 설명을 추가하세요. 주석은 코드를 이해하는 데 큰 도움이 됩니다. 변수의 용도, 코드의 목적, 함수의 입력과 출력 등을 설명하세요.

함수 및 클래스 문서화: 함수나 클래스는 문서화가 특히 중요합니다. 함수나 클래스의 기능, 인수, 반환 값 등을 자세하게 문서화하세요. 이를 위해서는 함수 또는 클래스 정의 바로 아래에 docstring을 작성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코드의 가독성 높이기: 코드의 가독성을 높이는 것이 문서화를 하는 데 중요합니다. 변수, 함수, 클래스의 이름은 의미가 명확하도록 짓고, 들여쓰기와 줄 간격을 일관성 있게 유지하세요.

라이브러리 문서 참조: 라이브러리에서 제공하는 문서를 참조하여 코드를 작성하세요. 라이브러리의 기능과 사용 방법을 잘 이해하면, 코드를 더 쉽게 문서화할 수 있습니다.

예제 코드 추가: 코드 문서화에 예제 코드를 추가하면, 사용자가 코드를 이해하는 데 더 도움이 됩니다. 예제 코드를 통해 코드의 사용법과 기능을 쉽게 이해할 수 있습니다.

문서화 도구 사용: 문서화 도구를 사용하면 자동으로 문서화를 생성할 수 있습니다. 대표적인 도구로는 Sphinx, Doxygen, Javadoc 등이 있습니다. 이러한 도구를 사용하면 문서화의 일관성과 완성도를 높일 수 있습니다.

코드를 작성하면서 함께 문서화를 작성하는 것이 좋습니다. 문서화를 작성할 때는, 코드를 작성하는 것만큼이나 신중하고, 자세하게 작성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'Coding > 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hatGPT에게 묻다] 코딩 잘 하는 법  (0) 2023.03.02
[DOSBOX] 창 크기 조절 방법  (0) 2023.01.27
[Sheet] 구글 스프레드 시트 단축키  (0) 2021.10.16
Posted by chobocho