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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에 Java로 만든 Tetris를 2인용으로 바꾸려고 하니, 구조에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닫고,

키입력과 UI를 담당할 Player 클래스를 추가했다.

Key입력에 따른 동작과 화면을 그려 주는 부분을 변경 할 수 있도록, Strategy pattern을 적용하였다.

UI 클래스는 단지 키보드 입력을 받아 Player 객체로 전달하고,

Player 객체가 그린 화면을 뿌려주는 역할만 하도록 하였다.



ChoboTetris_20180504.zip

Source : https://github.com/chobocho/JavaTetris

Posted by choboch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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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Favicon of https://rapper2hon.tistory.com BlogIcon 우리가 사는 <뚜뚜월드> 2019.07.03 14:15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소리나 점수 시스템이 있으면 좋았을텐데~

    잘즐겼습니다!

  2. 2019.10.20 15:04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3. Favicon of https://chobocho.tistory.com BlogIcon chobocho 2019.11.07 02:08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.
    TetrisBoard.java 의 isAcceptable 함수는 현재 블록을 표시 하려는 위치에 기존에 다른 블럭이 존재하는지
    확인하여, 다른 블럭이 존재하지 않으면 true를 리턴 합니다.

    if (board[y+i][x+j] != Tetris.EMPTY) {
    return false;
    }
    물론 현재 블록의 위치가 보드의 범위를 벗어난 경우에는 false를 리턴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