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oding/Java 삽질기2018. 5. 3. 00:08

기존에 Java로 만든 Tetris를 2인용으로 바꾸려고 하니, 구조에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닫고,

키입력과 UI를 담당할 Player 클래스를 추가했다.

Key입력에 따른 동작과 화면을 그려 주는 부분을 변경 할 수 있도록, Strategy pattern을 적용하였다.

UI 클래스는 단지 키보드 입력을 받아 Player 객체로 전달하고,

Player 객체가 그린 화면을 뿌려주는 역할만 하도록 하였다.



ChoboTetris_20180504.zip

Source : https://github.com/chobocho/JavaTetris

Posted by choboch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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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소리나 점수 시스템이 있으면 좋았을텐데~

    잘즐겼습니다!

    2019.07.03 14:15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주인장

      추후 개선해 보겠습니다.

      2019.07.10 00:30 [ ADDR : EDIT/ DEL ]
  2. 비밀댓글입니다

    2019.10.20 15:04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3.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.
    TetrisBoard.java 의 isAcceptable 함수는 현재 블록을 표시 하려는 위치에 기존에 다른 블럭이 존재하는지
    확인하여, 다른 블럭이 존재하지 않으면 true를 리턴 합니다.

    if (board[y+i][x+j] != Tetris.EMPTY) {
    return false;
    }
    물론 현재 블록의 위치가 보드의 범위를 벗어난 경우에는 false를 리턴합니다.

    2019.11.07 02:08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